농심 새우깡, 이종석 효과 톡톡…매출 10% 증가

입력 2013-08-06 10: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심의 대표 스낵 새우깡이 신세대 스타 이종석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농심은 이종석을 모델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4월15일부터 지난달 말까지 새우깡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0.6%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농심 자체 출고 데이터를 기준으로 했다. 새우깡 같은 스테디셀러는 매출변동이 크지 않다. 이 때문에 이 같은 매출증가가 이례적인 현상으로 꼽힌다.

농심은 최근 이종석이 출연한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화제를 모으며 관련 마케팅 효과가 컸던 것으로 분석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제품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가족 중심 모델을 주로 선정했다”며 “올해는 10~20대 젊은 층을 고려해 이종석을 발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모델선정 관련 투표를 실시해 젊은 층의 감각과 선호도를 철저히 반영했다"며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 받지만 최근 모델 이종석 덕분에 10~20대 고객층이 더욱 두터워 진 듯 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이래 올해 5월 국내 스낵 최초로 누적판매 75억봉을 달성했다. 30-30 클럽(출시 30년 이상, 월 매출 30억원 이상)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스낵이다.


대표이사
이병학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5]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548,000
    • +1.44%
    • 이더리움
    • 4,395,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815,500
    • +2.9%
    • 리플
    • 2,870
    • +1.34%
    • 솔라나
    • 190,700
    • +1.38%
    • 에이다
    • 576
    • +0.7%
    • 트론
    • 418
    • +0.48%
    • 스텔라루멘
    • 3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70
    • +2.17%
    • 체인링크
    • 19,230
    • +1.26%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