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女‘옷’, 男‘식품’구매 선호

입력 2013-07-25 15: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쇼핑을 통해 여성은 ‘옷’을, 남성은 ‘식품’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25일 올해 상반기 모바일 쇼핑 남녀고객 인기품목을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모바일 판매량 상위 5개 품목을 보면 여성은 △여성의류(패션) △가공식품(차·음료·과자) △화장품(향수·이미용) △유아동의류(신발·가방) △출산/유아용품(임부복) 순으로 많이 구매했다. 여성의류 중 많이 팔린 품목은 티셔츠, 바지, 원피스(정장) 순이었다. ’

반면 남성은 △가공식품(차·음료·과자) △여성의류(패션) △휴대폰/액세서리 △신선식품(쌀·과일·정육·수산물) △화장품(향수·이미용) 순으로 조사됐다. 차, 음료, 과자 등이 포함된 가공식품의 판매량은 전체의 8%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팔린 품목에 올랐다. 가공식품 중에서는 과자·스낵/안주류, 커피·코코아, 초콜릿·사탕 등이 많이 팔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모바일 쇼핑의 주 고객층은 30대 여성으로 나타났다. 전체 판매량 중 41%가 30대 여성으로 다른 고객층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보였다. 20대 여성과 40대 여성이 각각 26%와 10%로 뒤를 이었다.남성 역시 30대가 가장 높은 구매력을 보였으나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8%에 불과했다.

모바일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 평일은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였으며, 주말의 경우 밤 10시부터 11시 사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건비부터 골재까지 “안 오른 게 없네”…공사비 상승에 공공·민간 모두 ‘삐그덕’[치솟은 건설원가, 공사비 고공행진 언제까지?①]
  • ‘尹 명예훼손 의혹’ 김만배·신학림 구속…“증거인멸·도망 우려”
  • 전국 30도 안팎 넘는 더위…'호우경보' 제주는 오후부터 차차 그쳐
  • 반복되는 ‘어지럼증’ 이유가? [e건강~쏙]
  • 생존 걸린 리스크 관리...은행들 계획표보다 빠른 준비[내부통제 태풍]
  • “초코파이, 제사상에 올리기도”...베트남 조상님도 찾는 한국의 맛 [해외 입맛 홀린 K푸드]
  • 맥도날드서 당분간 감자튀김 못 먹는다…“공급망 이슈”
  • 임영웅, 솔로 가수 최초로 멜론 100억 스트리밍 달성…'다이아 클럽' 입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6.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80,000
    • +0.45%
    • 이더리움
    • 4,973,000
    • -0.94%
    • 비트코인 캐시
    • 552,500
    • +1.01%
    • 리플
    • 692
    • -0.57%
    • 솔라나
    • 189,300
    • -0.68%
    • 에이다
    • 544
    • +0.37%
    • 이오스
    • 813
    • +1.12%
    • 트론
    • 166
    • +1.22%
    • 스텔라루멘
    • 132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00
    • +1.45%
    • 체인링크
    • 20,230
    • +0.15%
    • 샌드박스
    • 468
    • +2.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