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전자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면세점 매출 끌어올리기에 나선다.
쿠쿠전자는 휴가철 해외관광객이 많이 찾는 면세점에서의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주요 공항 면세점 입점, 중국어 모델 판매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쿠쿠전자 제품의 휴가철(7, 8월) 면세점 매출은 전년도 같은 기간대비 140% 상승했다. 올해도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국내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휴가철 특수를 노린 일부 면세점에서는 쿠쿠 밥솥의 진열 매장 면적이 확장됐다. 내국인을 비롯해 해외관광객들의 발길이 면세점을 향한 것이 이유로 풀이된다.
특히 중국인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쿠쿠 밥솥이 꼽히면서 면세점 매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쿠쿠는 이들을 위해 밥솥 판넬에 중국어를 적용한 제품 및 LED 디스플레이가 중국어로 제공되는 모델을 판매 중이다. 중국어 안내책자, 통역가능 사원 지원, POP 설치 등을 하고 있다.
또한, 국내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매한 관광객들이 중국 내에서도 편리하게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국 내 AS 서비스망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쿠쿠전자 제품은 인천공항, 제주공항 등 모든 주요 면세점에 입점해 있다.
쿠쿠전자 마케팅 관계자는 “매년 국내를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어 면세점 매출은 금년에도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에도 해외 고객들을 위한 기능개발 및 편의제공 등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