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대형마트 전단지도 바뀐다

입력 2013-06-12 08: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형마트 행사 전단 표지에 염색약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일주일간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 품목 중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 전단 표지에는 신선식품을 배치한다. 여름에는 에어컨, 수영복, 겨울에는 난방용품, 외투 등 각 시즌을 대표하는 가전, 의류 상품들이 배치된다.

신선식품, 의류 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매출 규모가 염색약이 대형마트의 전단 표지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마트는 불황에 소비자의 지갑이 얇아지면서 셀프 상품으로 ‘염색약’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셀프 염색약은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롯데마트에서도 매년 매출이 30% 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작년 동기 대비 75.9% 가량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수요를 고려해 13일부터 26일까지 염색제, 샴푸, 에센스 등 헤어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새치용, 거품형 등 다양한 용도와 컬러의 60여개 염색제를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헤어용품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불황으로 인해 가정용 보수용품, 자동차 정비용품 등 셀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소비 성향과 수요를 고려한 상품을 전단 대표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6]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54,000
    • -2.34%
    • 이더리움
    • 4,551,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857,000
    • -0.35%
    • 리플
    • 3,051
    • -2.21%
    • 솔라나
    • 200,300
    • -3.24%
    • 에이다
    • 622
    • -5.18%
    • 트론
    • 429
    • +0%
    • 스텔라루멘
    • 362
    • -3.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30
    • -1.58%
    • 체인링크
    • 20,450
    • -3.9%
    • 샌드박스
    • 212
    • -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