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대형마트 전단지도 바뀐다

입력 2013-06-12 08: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형마트 행사 전단 표지에 염색약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일주일간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 품목 중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 전단 표지에는 신선식품을 배치한다. 여름에는 에어컨, 수영복, 겨울에는 난방용품, 외투 등 각 시즌을 대표하는 가전, 의류 상품들이 배치된다.

신선식품, 의류 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매출 규모가 염색약이 대형마트의 전단 표지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마트는 불황에 소비자의 지갑이 얇아지면서 셀프 상품으로 ‘염색약’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셀프 염색약은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롯데마트에서도 매년 매출이 30% 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작년 동기 대비 75.9% 가량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수요를 고려해 13일부터 26일까지 염색제, 샴푸, 에센스 등 헤어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새치용, 거품형 등 다양한 용도와 컬러의 60여개 염색제를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헤어용품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불황으로 인해 가정용 보수용품, 자동차 정비용품 등 셀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소비 성향과 수요를 고려한 상품을 전단 대표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56,000
    • -0.19%
    • 이더리움
    • 5,040,000
    • +1.49%
    • 비트코인 캐시
    • 608,000
    • +0.41%
    • 리플
    • 693
    • +2.67%
    • 솔라나
    • 205,200
    • +0.44%
    • 에이다
    • 585
    • +0%
    • 이오스
    • 935
    • +0.97%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40
    • +0.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400
    • -0.21%
    • 체인링크
    • 20,930
    • -0.52%
    • 샌드박스
    • 545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