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종합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에 갤럭시S4에 대한 전면 광고를 싣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신문 광고는 일반적인 마케팅 수단이지만 이례적인 것은 광고가 신문의 13면부터 20면까지 무려 8개면에 걸친 광고라는 점이다. 광고는 독자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갖는 ‘노른자’인 ‘국내면(national)’ 중간에 게재돼 있다.
광고는 ‘차세대 혁신(the next big thing)을 위해서는 많은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주제로 하고 있다. 첫 번째 면에는 갤럭시S4만의 다양한 기능을 제품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와이파이 없이도 여러 기기에서 같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그룹 플레이 기능, 5인치 크기의 풀HD 슈퍼아몰레드(AMOLED) 터치 스크린 등을 갤러기S4만의 혁신적 기능이라고 홍보했다. 두 번째 면부터는 갤럭시S4의 기능을 한 면 당 한 개씩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NYT에 파격적인 광고를 실은 것은 뉴욕은 일명 ‘애플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4를 통해 애플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를 통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1인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지만 아직 미국 시장에서는 애플의 아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