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신라면블랙 캠페인, 프랑스 ‘칸’에 간다

입력 2013-04-22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싸이와 함께 한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이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에 진출한다.

농심은 최근 신라면블랙 광고의 제작배경과 광고효과 등을 종합한 신라면블랙 통합미디어 캠페인을 2013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했다고 22일 밝혔다.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칸광고제 출품 우수작을 미리 선정해보는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 과정에서 출품된 1604편의 광고 중 유일하게 미디어 부문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을 받았다.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월드스타 싸이의 광고모델 자청 셀프동영상으로 시작됐다. 농심은 이를 유튜브, SNS는 물론 공중파 광고와 극장, 스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을 진행했다. 싸이의 셀프동영상은 유튜브 공개 5일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넘겼다. 싸이 광고 후 신라면블랙컵의 매출은 이전보다 30% (2012년 9월과 10월 매출 비교)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이성복(50) 칸광고제 한국사무국 대표는 “이번 싸이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은 모델의 역제안을 전략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해 브랜드 이슈화는 물론 인지도까지 높인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됐다”며 “최근 짜파게티 윤후 광고도 모델이 스스로 제품의 스토리를 만들어낸 창의적인 광고 사례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농심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 본선 심사는 오는 6월에 프랑스 칸 현지에서 열린다.


대표이사
이병학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5]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대표이사
박준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1.20] 현금ㆍ현물배당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2025.11.20]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제지’ 논란에 “당사자에 사과, 매뉴얼 재정립할 것”
  • 하반기 서울 청약 경쟁률 평균 190대 1인데...청약통장 ‘탈주’는 한달새 3.7만명↑
  • 대통령실 "캄보디아 韓피의자 107명 송환…초국가범죄에 단호히 대응"
  • 주말 대설특보 예고…예상 적설량은?
  • 李대통령 "형벌보다 과징금"…쿠팡, 최대 1.2조 과징금도 가능 [종합]
  • 환율 불안 심화 속 외국인 채권 순유입 '역대 최대'…주식은 대규모 순유출
  • 알테오젠 웃고, 오스코텍 울었다…주총이 향후 전략 갈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578,000
    • +0.02%
    • 이더리움
    • 4,643,000
    • +0.69%
    • 비트코인 캐시
    • 864,000
    • -0.06%
    • 리플
    • 3,028
    • +1.99%
    • 솔라나
    • 199,300
    • +0.05%
    • 에이다
    • 617
    • +0.82%
    • 트론
    • 407
    • -1.21%
    • 스텔라루멘
    • 358
    • +1.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490
    • -0.27%
    • 체인링크
    • 20,630
    • +2.08%
    • 샌드박스
    • 200
    • +2.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