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IT]리워드앱 ‘에그또’ 인기몰이… 중소 광고주는 무료 등록

입력 2013-03-04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리워드앱 ‘에그또’

스마트폰은 전화기능을 넘어 생활과 가장 밀접하고, 유력한 미디어로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도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진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광고를 보고 보상금을 받는 소위 ‘리워드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나인랩이 출시 한 리워드앱 ‘에그또’는 기존 리워드앱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그또의 기본 콘셉트는 ‘1시간에 1번씩 공짜선물’이다. 앱 상에 게재되는 광고를 본 사용자에게 매시간 선물(경품)을 제공한다. 하지만 에그또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중소 광고주나 대행사가 무료로 광고를 등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나인랩이 최근 론칭한 ‘에그또 애드 센터’는 예전처럼 개발사에 연락을 취하고, 광고 가이드라인을 받는 후 광고를 제작 한 뒤, 다시 전달하는 복잡한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에그또 사이트(www.eggtto.com)에서 광고를 직접 업로드 하면 원하는 날짜에 광고가 집행되는 간단한 과정만을 거치게 된다.

승인 받은 광고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집행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사용자에게 경품이나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 시간 단위의 독점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특히 특정한 시간을 지정하거나 게임형 광고 같은 유료 광고 상품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무료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사용자는 공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 기프트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N수생'이 던진 힌트…내년 IPO 흥행 공식 셋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14:4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79,000
    • -3.95%
    • 이더리움
    • 4,353,000
    • -6.35%
    • 비트코인 캐시
    • 792,500
    • -5.99%
    • 리플
    • 2,803
    • -5.91%
    • 솔라나
    • 188,300
    • -4.12%
    • 에이다
    • 569
    • -5.48%
    • 트론
    • 415
    • -0.72%
    • 스텔라루멘
    • 326
    • -6.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140
    • -6.38%
    • 체인링크
    • 18,960
    • -6.51%
    • 샌드박스
    • 177
    • -7.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