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아모레퍼시픽… 여성이 건강한 세상 꿈꾸는 ‘핑크빛 나눔’

입력 2012-12-13 12: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은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Beautiful People Better Tomorrow)’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나눔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왼쪽)과 핑크리본 마라톤 대회 모습.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암환우를 위해 외모 가꾸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암치료 과정에서 겪는 피부변화와 탈모 등 갑작스러운 변화로 인해 심리적 고통을 받는 여성 암환우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 관리, 헤어연출법 등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로써 환우들이 투병 중 겪는 심적 고통과 우울증을 극복하고 내면의 아름다움과 삶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아모레퍼시픽은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Beautiful People Better Tomorrow)’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나눔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활동은 공익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후원하는 부문과 직접 참여하는 부문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공익사업의 전문성을 살리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실천을 위해 공익재단 설립 시 기본재산을 출연할 뿐 아니라 재단 운영과 고유의 목적사업을 위해 매년 일정금액을 기부함으로써 사업을 활성화시키는 등 공익재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기업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구성원이 참여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방법으로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 11월 29일 유엔글로벌컴팩트(UNGC)에 국내화장품업계 최초로 가입하므로써 화장품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여성의 유방건강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활동을 통해 10대부터 8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자기 몸에 대한 관심과 건강을 돌보는 습관형성을 강조함으로써 여성들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여성의 동반자인 남성과 가족 모두에게 여성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관심을 유도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이를 위해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대중 스스로 참여를 통해 만들어가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해당 대회는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고 있으며, 서울?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에서 연중 릴레이로 개최된다. 지난 4월 15일 부산 해운대 일대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며 2012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이 시작되었으며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를 거쳐, 지난 10월 7일 서울에서 2012년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릴레이가 완성됐다. 연중 3만명에 육박하는 참가자들이 핑크빛 물결에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일반인 홍보대사 “핑크 제너레이션(Pink Generation)”은 자기긍정과 사랑이라는 핑크리본의 의미를 알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들은 홍보대사로서의 기본 소양을 다지기 위해 전원 한국유방건강재단이 후원하는 유방자가검진교육 과정을 수료하며 명예강사로 임명됐으며 올 한해 동안 곳곳에 핑크리본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미션에 도전하고 각자 속한 공간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핑크리본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중이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여성 암환우를 위한 국내 최초 외모가꾸기 교육프로그램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서울 및 전국 주요 지역 2천여 명 환우를 대상으로, 상·하반기로 나뉘어 총 51개 병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5주년을 맞는 올해에는 사랑하는가족, 친구와 함께 참여하는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며 거동의 불편함 및 시간적 여유 부족 등 부득이한 이유로 병원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암환우를 대상으로 아모레카운셀러 자원봉사단이 직접 환우의 자택및 병실로 방문하는‘찾아가는 서비스’를 연간 운영할계 획이다.

한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지난해 그 수혜 지역을 중국으로 확장하여 상해 암분야 최고 권위의 복단대학교 병원에서 파일럿 형태로 진행된 바 있으며 병원 및 중국 환우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행사 횟수 및 대상을 확대해 전개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민희진 "음반 밀어내기 권유 사실…하이브에 화해 제안했다"
  • "제발 재입고 좀 해주세요"…이 갈고 컴백한 에스파, '머글'까지 홀린 비결 [솔드아웃]
  • 부산 마트 부탄가스 연쇄 폭발…불기둥·검은 연기 치솟은 현장 모습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BBQ, 치킨 가격 인상 또 5일 늦춰…정부 요청에 순응
  • 트럼프 형사재판 배심원단, 34개 혐의 유죄 평결...美 전직 최초
  • “이게 제대로 된 정부냐, 군부독재 방불케 해”…의협 촛불집회 열어 [가보니]
  • 비트코인, '마운트곡스發' 카운트다운 압력 이겨내며 일시 반등…매크로 국면 돌입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09,000
    • -0.48%
    • 이더리움
    • 5,280,000
    • +1.11%
    • 비트코인 캐시
    • 640,000
    • -1.08%
    • 리플
    • 726
    • +0.28%
    • 솔라나
    • 233,600
    • +0.73%
    • 에이다
    • 627
    • +0.48%
    • 이오스
    • 1,134
    • +0.8%
    • 트론
    • 156
    • +0%
    • 스텔라루멘
    • 149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150
    • -0.69%
    • 체인링크
    • 25,630
    • +2.52%
    • 샌드박스
    • 604
    • -0.6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