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아이폰용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 출시

입력 2012-10-24 09: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는 애플OS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 가능한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앱 내에서 상품이나 컨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광고 방식이다.

기존 ‘애드라떼’ 등 독립된 앱 형태로 출시된 보상형 광고 플랫폼과 달리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 내부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음악이나 교육, 게임, 소셜데이팅 등 다양한 분야의 앱과 융합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특정 사업자가 포인트팩토리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게재하고 포인트를 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그 동안 모바일 광고 기법이 단순한 배너형태에 머물러왔으나 광고주와 매체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보상형 광고 형태를 SDK 형태로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광고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포인트팩토리 보상형 광고 플랫폼은 애플OS 기반 앱으로만 사용가능하다. 추후 안드로이드OS 및 모바일 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융권 휘젓는 정치…시장경제가 무너진다 [정치금융, 부활의 전주곡]
  • 요즘 20대 뭐하나 봤더니…"합정가서 마라탕 먹고 놀아요" [데이터클립]
  • "책임경영 어디갔나"…3년째 주가 하락에도 손 놓은 금호건설
  • "노란 카디건 또 품절됐대"…민희진부터 김호중까지 '블레임 룩'에 엇갈린 시선 [이슈크래커]
  •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는 맛집 운영 중"
  • 새로운 대남전단은 오물?…역대 삐라 살펴보니 [해시태그]
  • 尹 "동해에 최대 29년 쓸 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올해 말 첫 시추작업 돌입"
  • "이의리 너마저"…토미 존에 우는 KIA, '디펜딩챔피언' LG 추격 뿌리칠까 [주간 KBO 전망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6.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036,000
    • +1.66%
    • 이더리움
    • 5,311,000
    • +0.4%
    • 비트코인 캐시
    • 646,500
    • +0.39%
    • 리플
    • 724
    • +0.42%
    • 솔라나
    • 229,900
    • -0.17%
    • 에이다
    • 632
    • +0.64%
    • 이오스
    • 1,145
    • +1.51%
    • 트론
    • 158
    • -1.25%
    • 스텔라루멘
    • 149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150
    • +0.59%
    • 체인링크
    • 25,020
    • -2.07%
    • 샌드박스
    • 648
    • +4.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