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3대 서비스품질 평가 고객만족도 1위 ‘3관왕’

입력 2012-10-23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시아나항공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지수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통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로 쓰이고 있다

이번 KS-SQI 조사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 국제선 항공 서비스 이용자(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이번 선정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2012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제항공부문,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제선 부문과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과 함께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 경영지원본부 조규영 본부장은 “전 임직원이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회사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표이사
송보영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3] 유상증자또는주식관련사채등의발행결과(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136,000
    • +0.33%
    • 이더리움
    • 4,356,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814,500
    • +2.84%
    • 리플
    • 2,836
    • +1.11%
    • 솔라나
    • 189,100
    • +0.21%
    • 에이다
    • 565
    • -0.7%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3
    • -0.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190
    • +0.18%
    • 체인링크
    • 18,830
    • -1.57%
    • 샌드박스
    • 178
    • -0.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