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히트상품]빙그레,‘아카페라’글로벌 브랜드로 육성

입력 2012-09-27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빙그레가 자사 커피음료 ‘아카페라’에 대해 글로벌 브랜드 육성에 들어간다.

빙그레는 아카페라가 PET 병이라는 독특한 포장소재와 뛰어난 품질로 국내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다고 판단하고 앞으로 해외 수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제2의 ‘바나나맛 우유’를 만들겠다는 빙그레의 의지다.

아카페라는 지난 2009년 중국을 시작으로 현재 중국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서원주 빙그레 마케팅 2실 과장은 “커피 주 소비층인 젊은이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어 올해 연간 매출 300억 원 달성은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이며, 향후 수출 지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초 아카페라는 출시 후 별다른 광고나 프로모션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010년 18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꾸준하게 입 소문을 타며 커피음료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부각됐다.

빙그레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해 탤런트 하지원과 인디밴드 10cm가 함께 출연한 CF를 방영하기도 했다. 이 CF는 하지원과 10cm가 함께 아카페라 송 을 부르며 햇살 좋은 날 아카페라를 마시는 캠핑 풍경을 즐겁게 담아내며 인기를 끌었다.

빙그레는 최근 커피 마니아 층을 위한 ‘아카페라 엑스트라샷’을 출시해 RTD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굳히고 있다. ‘아카페라 엑스트라샷’은 중남미를 대표하는 고급 커피 생산지인 과테말라 안티구아 해발 1600m 이상의 고산지에서 생산되는 최고 등급 SHB 급 원두를 사용해 커피 본연의 맛에 충실했다.


대표이사
김광수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09.26] 증권발행실적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07,000
    • +0.26%
    • 이더리움
    • 4,548,000
    • +0.57%
    • 비트코인 캐시
    • 877,000
    • +4.28%
    • 리플
    • 3,040
    • +0.3%
    • 솔라나
    • 198,000
    • +0.05%
    • 에이다
    • 620
    • +0%
    • 트론
    • 430
    • +0.7%
    • 스텔라루멘
    • 361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00
    • -0.2%
    • 체인링크
    • 20,860
    • +2.61%
    • 샌드박스
    • 216
    • +3.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