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시아의 미래 광고인 키운다

입력 2012-09-13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이 아시아의 광고인을 발굴, 육성한다.

제일기획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국제 광고제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 아시아 각국의 우수 학생들을 초청해 교육하는 ‘스파익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한 스파익스 아카데미는 광고인을 꿈꾸는 아시아 지역 학생들을 발굴해 글로벌 기업과 광고계 리더들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역량을 키워줌으로써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글로벌 인재로 육성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스파익스 아카데미에는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한국 등 10개 국가 15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학생들은 BBDO, 레오버넷 등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의 메인 세미나에 참석하는 것은 물론 유명 광고인들이 주재하는 밀착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제일기획 사장 김낙회 프로는 “제일기획은 글로벌 광고회사이자 아시아 광고 리더로서 글로벌 광고 인력 양성을 위한 스파익스 아카데미를 적극 지원해왔다”며 “아이디어와 사람이 자산인 광고업 특성 상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은 멘토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고, 회사는 해외 우수 인력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일기획은 ‘2012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에서 사이몬 홍(Simon Hong) 브랜드익스피리언스그룹 CD가 세미나를 개최하고, 조영민 CD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스파익스 광고제는 지난 1986년 시작됐으며, 2009년부터 칸 국제 광고제 조직위원회가 운영을 맡아 ‘스파익스 아시아’로 재출발한 아시아 최고의 광고제이다. 필름, 프린트, 디지털 등 16개 부문에 대한 시상과 함께 세미나, 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3일간 개최된다.


대표이사
김종현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01]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8]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74,000
    • -2.15%
    • 이더리움
    • 4,553,000
    • -3.46%
    • 비트코인 캐시
    • 868,000
    • +1.28%
    • 리플
    • 3,055
    • -1.74%
    • 솔라나
    • 199,200
    • -3.63%
    • 에이다
    • 620
    • -5.05%
    • 트론
    • 433
    • +1.41%
    • 스텔라루멘
    • 361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20
    • -1.55%
    • 체인링크
    • 20,380
    • -3.82%
    • 샌드박스
    • 212
    • -4.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