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드럭스토어 시장 진출

입력 2012-07-09 10: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페베네가 드럭스토어 시장에 진출 한다.

카페베네는‘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를 론칭하고 내달 중 강남역 인근에 1호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드럭스토어는 약품 및 화장품, 담배 등 여러 잡화를 함께 판매하는 곳 으로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3260억원이다. 이번 카페베네의 진출로 CJ올리브영, GS왓슨스, W스토어 등 업체간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페베네의 이 매장은 △뷰티케어 용품 △건강과 생활휴식 용품 △개인생활 용품 △생활 잡화 용품(Enjoy Corner △식품 △팬시용품 등을 취급한다.

특히 고객이 직접 제품을 비교·체험할 수 있는 에디터초이스숍 개념을 도입했다. 셀프 메이크업 존에서 모든 고객은 다양한 기초, 색조 화장용품 등을 무료 시연할 수 있으며 특히 매장에 상주하는 메이크업 전문가를 통해 직접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것은 물론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랭킹존에서는 최근 인기상품과 최신 유행상품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고객들이 투표하여 선정된 아이템 외 디셈버투애니포의 전문 MD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상품군을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휴식공간존에는 의자는 물론 제품 정보를 담은 아이패드를 설치하여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렸고, 그밖에 팬시와 캐릭터 용품을 모아놓은 팬시존과 선물포장존 등을 설치했다.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이사는 “이미 레드오션이라 불리던 2008년 커피전문점 시장에 고객들의 니즈(Needs) 를 정확히 파악하고 다양한 메뉴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카페베네를 국내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만든 저력을 가지고 있다”며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한결같은 열정으로 뷰티&헬스 유통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한 편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소비자피해 구제 대비 허술한 쿠팡, 임원배상책임보험은 가입했다
  • 붕어빵 이어 방어까지?⋯'제철 음식'에 웃을 수 없는 이유 [이슈크래커]
  • [종합] 코레일 노사협상 결렬, 철도노조 "성과급 정상화 정부 약속하라"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K- 반도체’ 다시 초격차 외쳤지만…‘52시간 근무제’ 족쇄 여전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