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신개념 소형점포인 ‘팝업 브랜치(Pop up Branch)’를 남양주 별내 신도시에 오픈했다.
7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신설한 ‘팝업 브랜치’ 점포는 일반 은행지점과 똑같이 온라인창구, 상담창구, 자동화 코너, 고객대기실 등을 갖추고 7~8명의 직원이 근무 형태다.
이번 점포는 기존의 위성통신을 활용해 단순 입출금 거래 정도만 제공하던 버스형 모바일 점포보다 진보된 채널 형태로, KB의 CI 컬러를 활용해 밝고 느낌의 외관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방문 고객들이 협소한 느낌 없이 은행업무를 볼 수 있게 기능성과 효율성을 겸비한 최적의 영업점 디자인을 구현해 냈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은 지역 여건과 고객 특성에 맞춰 점포를 쉽게 설치할 수 있게 됐으며 아파트 주변 상권 형성이 미비한 택지개발지구나 긴급한 재해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국민은행은 앞으로 팝업 브랜치 점포를 적극활용해 신속하고 기동성 있는 마케팅으로 시장 상황에 맞춰 적극 운용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