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시장,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으로 성공시대 연다

입력 2012-03-14 11: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빌, 컴투스가 함께 진행하는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이 한국 모바일게임의 성공시대를 열고있다.

한국 최초의 모바일게임 산업 진흥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문 퍼블리셔, 개발사의 역량을 극대화한 민관합동 사업의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이번 사업의 첫 출시작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무료게임‘플랜츠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박스 게임스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이 게임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전체 인기 1위는 물론 미국, 홍콩, 뉴질랜드, 캐나다 등 세계 50여 국가에서 인기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출범 4개월 여 만에 성공궤도 안착을 입증한 ‘플랜츠워’의 흥행은 상반기까지 진행될 16종 게임 출시의 활력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모바일게임센터 김효근 센터장은 “본격적인 해외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진흥원과 퍼블리셔, 개발사 등 이번 사업 참여사들의 역량이 입증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의 성공시대를 열 키워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79,000
    • -0.33%
    • 이더리움
    • 4,363,000
    • -1.07%
    • 비트코인 캐시
    • 819,500
    • +1.74%
    • 리플
    • 2,847
    • -0.49%
    • 솔라나
    • 189,900
    • -0.84%
    • 에이다
    • 565
    • -2.25%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4
    • -2.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60
    • -0.76%
    • 체인링크
    • 18,890
    • -1.87%
    • 샌드박스
    • 177
    • -2.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