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몰, 40억 투자…맞춤형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구축

입력 2012-03-11 15: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몰이 40억원을 투자해 ‘맞춤형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세계몰은 고객의 구매 데이터 뿐만 아니라 방문 페이지 체류, 상품 조회, 장바구니 이용, 광고메일 열람 데이터 등을 분석해 고객의 구매성향과 정서적인 취향·선호도를 알 수 있는 CRM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11일 밝혔다.

예를 들어 화장품의 경우 고객들의 구매 주기, 즐겨 쓰는 브랜드, 구매 객단가 등 고객 개개인의 화장품 사용 성향을 분석해 화장품 재구매가 필요한 시점에 신제품 소식, 관심 브랜드의 할인쿠폰 발급 등을 제공한다.

이는 기존의 데이터 마이닝 시스템, 활동 추적 시스템(Web Log), 영업 분석 시스템(OLAP), 개객 프로모션 시스템(캠페인) 등 4가지 시스템을 통합한 것으로 업계에서 처음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는 시스템구축을 위해 컨설팅 회사인 ‘딜로이트(Deloitte)’사와 자문 제휴를 맺고 통계분석 전문가를 특별 채용하기도 했다.

임효묵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사업담당 상무는 “신세계몰만의 CRM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매스 마케팅보다 고객별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마케팅에 집중하겠다”며 “2015년 매출 2조원대의 종합온라인몰 1위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310,000
    • +0.76%
    • 이더리움
    • 4,379,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821,000
    • +1.3%
    • 리플
    • 2,859
    • -0.14%
    • 솔라나
    • 192,500
    • +1.16%
    • 에이다
    • 571
    • -0.17%
    • 트론
    • 416
    • +0%
    • 스텔라루멘
    • 324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70
    • +0.66%
    • 체인링크
    • 18,970
    • -1.04%
    • 샌드박스
    • 180
    • +0.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