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이는 관절염약’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브랜드는?

입력 2012-02-24 15: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케미칼 ‘트라스트’, 브랜드 최초 상기도 50% 넘어

관절염 환자 2명 중 1명은 붙이는 관절염치료제로 SK케미칼의 ‘트라스트’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SK케미칼에 따르면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한승마케팅이 서울 거주 40~6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브랜드 및 광고효과 조사’를 실시한 결과 트라스트의 최초 상기도가 50%를 넘었다.

이는 관절염 환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공감대를 극대화한 트라스트의 광고전략에 힘입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트라스트 패취는 발매 초기에 낯설고 어려운 ‘무릎관절염 치료 패취’의 개념을 보다 쉽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란약 = 트라스트 패취’라는 공식을 만들며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이후에도 전체 관절염환자의 60% 이상이 무릎관절염으로 고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무릎 관절염 시장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마케팅본부 최낙종 본부장은 “경쟁사들이 ‘관절염 치료제’라고 광고할 때 ‘무릎엔 역(力)시 트라스트’라는 구체적이고 집중적인 광고 콘셉트로 시장을 재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창원, 손현호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7] [기재정정]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2025.12.04]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54,000
    • -0.3%
    • 이더리움
    • 4,361,000
    • -1%
    • 비트코인 캐시
    • 815,000
    • +1.56%
    • 리플
    • 2,842
    • +0.21%
    • 솔라나
    • 188,800
    • -1.05%
    • 에이다
    • 564
    • -2.59%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23
    • -1.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50
    • -0.44%
    • 체인링크
    • 18,880
    • -1.92%
    • 샌드박스
    • 177
    • -2.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