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美 본토 상륙…뉴욕 타임스 스퀘어점 오픈

입력 2012-02-01 10: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페베네가 뉴욕 타임스 스퀘어점을 오픈하면서 미국 본토에 상륙했다.

카페베네는 뉴욕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에 해외 첫 매장을 개장하고 영업을 본격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뉴욕점은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인근 브로드웨이 49번가 크라운플라자 맨해튼 호텔 1층에 660㎡(약 200평)의 규모로 들어섰다. 최근 들어선 인근의 스타벅스 매장보다 4배나 큰 규모다.

뉴욕점은‘모던 빈티지’를 콘셉트로‘나무와 철재’ 소재를 조화시켜 안락함 주는 인테리어를 강조했다. 나무결을 살려 친환경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동 시에 청결성과 세련된 디자인 효과를 위해 철재의 이점을 살렸다. 여기에 아늑함을 주는 조명으로 편안한 공간을 강조하고 국내와 동일하게 무선인터넷을 구축하는 등,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해 온 카페베네의 문화적 콘텐츠도 충분히 녹여내어 뉴욕 한복판에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카페베네 해외1사업본부 관계자는 “지난 몇 달 간 이 근방을 지나던 뉴요커들은 카페베네의 거대한 가림막에 찍힌 카페베네 로고를 보며 과연 어떤 매장이 오픈할 지 관심을 가졌다” 며 “낯설지만 새로운 커피브랜드에 많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고 밝혔다.

카페베네는 선 로스팅 후 블렌딩 공정방식에 미디엄 로스팅 기법은 그대로 가져가는 커피 군 중에서도 ‘에스프레소’메뉴를 추가해 뉴욕점의 특화전략으로 삼았다. 리스트레토(가장 진하게 추출)를 기본으로 코르타도(Cortado; 에스프레소에 스팀밀크를 1:1의 비율로 섞음) 샷 드링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카페베네는 수입 문화였던 ‘커피’를 해외로 역수출하면서 세계 시장을 누비게 될 또 하나의 브랜드로 평가받게 됐다고 자부했다. 카페베네는 뉴욕점에 이어 LA에서도 매장 공사에 들어간 상태다.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는 “해외진출에 있어 철저한 현지화, 각 나라의 문화에 맞는 유연한 전략으로 접근하되 한국 토종브랜드라는 아이덴티티를 심어갈 것” 이라며 “커피를 통해 뉴욕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카페베네가 세계인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자랑스런 토종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62,000
    • -0.22%
    • 이더리움
    • 4,365,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819,500
    • +1.99%
    • 리플
    • 2,850
    • -0.14%
    • 솔라나
    • 189,900
    • -0.58%
    • 에이다
    • 566
    • -1.91%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24
    • -2.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60
    • -0.76%
    • 체인링크
    • 18,910
    • -1.61%
    • 샌드박스
    • 177
    • -2.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