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車 '마이바흐' 역사 속으로

입력 2011-11-27 20: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3년부터 생산 중단...연간 판매량 200대 불과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차로 잘 알려진 독일 다임러의 고급 차종 '마이바흐'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다

다임러가 고심 끝에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급 차종인 마이바흐를 접기로 했다고 영국 자동차 정보지 오토위크가 지난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디터 제체 다임러 최고경영자(CEO)도 지난 25일 독일 일간지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과의 인터뷰에서 "마이바흐의 후속 모델을 개발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을 것"이라며 2013년 출시될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의 초고가 개량 모델이 마이바흐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바흐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승용차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이 회장의 차는 마이바흐 62S다.

제체 CEO는 "최고급 차량 부문에서 가장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놓고 내부적으로 폭넓은 논의를 한 끝에 메르세데스 브랜드가 마이바흐보다 판매 잠재력이 뛰어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다임러는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차종을 현재 3종에서 6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생산 규모를 연간 8만대로 두 배가량 늘릴 예정이다.

마이바흐의 세계 판매는 최근 몇 년동안 급격히 감소했다. 다임러는 2002년 마이바흐를 출시할 당시 연간 1000대 판매를 목표로 했으나 연간 200대 판매에 그치고 있다.

다임러는 마이바흐의 회생을 위해 차기 모델을 영국 애스턴 마틴과 공동 개발해 비용을 줄일 계획이었으나 협상이 결렬돼 최후의 결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과 BMW는 각각 벤틀리와 롤스로이스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초호화 세단 부문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34,000
    • -0.63%
    • 이더리움
    • 4,272,000
    • -1.23%
    • 비트코인 캐시
    • 678,500
    • +2.42%
    • 리플
    • 709
    • -2.07%
    • 솔라나
    • 236,400
    • -0.96%
    • 에이다
    • 654
    • -2.68%
    • 이오스
    • 1,097
    • -3.26%
    • 트론
    • 168
    • -2.33%
    • 스텔라루멘
    • 147
    • -1.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500
    • -1.42%
    • 체인링크
    • 23,560
    • +4.16%
    • 샌드박스
    • 598
    • -3.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