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린 국제영화제 수상작인 ‘파란만장’이 국제 광고제에서도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KT는 ‘파란만장’이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1 스파이크아시아광고제(Spikes Asia Advertising Festival)’의 ‘필름 크래프트 (Film Craft)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단순광고의 틀을 깨고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 결합한 사례로 2000억 원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 프로젝트 ‘파란만장’은 지난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받은 바 있다.
파란만장 캠페인을 기획한 KT 관계자는 “아시아의 칸 라이온즈라고 불리는 스파이크아시아광고제에서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프로젝트의 예술성과 작품성은 물론 마케팅 성과도 인정받은 것으로 새로운 발상과 시도가 기존 광고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하고 이러한 마케팅 혁신에 KT가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스파이크아시아광고제(Spikes Asia Advertising Festival)는 세계 최대 광고제인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에서 주최하는 국제 광고제로서 필름 크래프트 부문의 경우 필름 광고 중에서도 촬영이나 음악, 연출 등 제작 기법이 뛰어난 출품작에 주어지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