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라이프숍】“소통만이 살길”

입력 2011-09-21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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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로 제품 소개·생활정보 제공…파워블로거 대상 쇼핑 리포터 운영

최근 소비자들은 제품이 무조건 싸다고 구매하지 않는다. 취향, 디자인, 감각, 유용성 등을 꼼꼼히 따진다. 때문에 생활용품을 주로 취급하는 라이프숍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한다.

다이소는‘다이소걸’이라는 다이소 대표 캐릭터를 중심으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한 고객 소통에 힘쏟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는 다양한 다이소의 제품과 그 활용법을 소개하고 시기별로 수납 노하우, 여행 갈만한 곳, 주말 공연 소개 등 젊은이들이나 주부들이 관심 있어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DIY(Do it your self·소비자가 만드는 상품)를 포스팅 한 블로거들을 찾아 다이소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등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에 신경쓰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다이소 매장에서의 불만사항을 접수하고 처리를 해줄 뿐 아니라, 전국 매장 정보 및 고객들이 찾고자 하는 물건을 대신 찾아주기도 한다.

다이소는 올 여름 장마철에 전국적으로 집중 호우 지역을 트윗으로 알려줘 많은 트위테리안 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GS왓슨스는 쇼핑 리포터 제도를 운영해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매월 파워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왓슨스 쇼핑 리포터를 모집 후 직접 쇼핑 하고 그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 한다.

똑같은 내용을 왓슨스 홈페이지에 올려 같은 고객의 입장에서 느낀 솔직한 평을 듣게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생생한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라이프숍은 아무래도 생활과 밀접한 상품인 만큼 고객 피드백이 중요해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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