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브랜드 충성도' 1위

입력 2011-07-19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자동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 조사에서 분기 기준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19일 현대차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정보업체인 켈리블루북(www.kbb.com)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2011년 2분기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일본 혼다와 도요타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브랜드 충성도란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나 애착을 의미하며, 충성도가 높을 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현대차는 지난해 2월 월간 기준으로 1위를 차지한 적은 있지만, 분기 기준으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켈리블루북의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고객의 52.3%가 향후 차량을 구입할 때도 같은 브랜드를 사겠다고 응답해, 조사 대상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50%를 넘었다.

49.7%를 차지한 혼다가 그 뒤를 이었으며, 도요타는 47.7%로 3위에 그쳤다. 또 포드와 스바루가 각각 45.4%와 44.8%로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대표이사
정의선, 이동석, 무뇨스 바르셀로 호세 안토니오(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7명
최근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9] 특수관계인으로부터기타유가증권매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804,000
    • -0.1%
    • 이더리움
    • 4,372,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818,500
    • +1.05%
    • 리플
    • 2,851
    • -0.49%
    • 솔라나
    • 190,400
    • -0.52%
    • 에이다
    • 568
    • -1.9%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25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40
    • -0.51%
    • 체인링크
    • 18,910
    • -1.82%
    • 샌드박스
    • 179
    • -1.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