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귀족]현대차 "우리도 니어-럭셔리"

입력 2011-07-15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명품브랜드와 손잡고 '제네시스 프라다' 출시…전문매니저 1:1 상담 등 차별화

▲현대차가 1200대 한정 생산하는 제네시스 프라다를 구입하면 특별히 제작한 전용 트레일러가 수송하는 등 출고 때부터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는다.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뛰어든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 고급차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 기아차가 스포티를 향해 달리는 동안 현대차는 ‘니어-럭셔리’를 앞세워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같은 전략은 도요타의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처럼 별도의 프리미엄 브랜드 출범하는 것과 양상이 다르다. 자체 브랜드의 고급화를 통해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와 경쟁한다는 전략이다.

‘모던 프리미엄’을 앞세워 ‘첨단의 기술력과 패션 명가(名家)의 만남’을 내세웠고 첫 번째 주인공이 제네시스와 프라다의 만남이다.

현대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감성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함께 제네시스 스페셜 버전을 개발했다. 1200대 한정 생산될 예정인 새 모델은 전통과 첨단의 만남이라는 주제 아래 시트 한땀 한땀에 프라다의 감성이 녹아들었다.

마케팅 역시 차별화했다. 서울 청담동 복합문화 공간인 비욘드 뮤지엄에 ‘제네시스 프라다’만의 별도 고객상담 장소를 마련했다. 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전문 매니저의 1:1상담 및 시승을 경험할 수 있다. 제네시스 프라자는 출고 때부터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특수제작된 트레일러를 통해 차를 운반한다.

현대차는 고급차 에쿠스에 제네시스 프라다와 같은 맥락의 ‘에르메스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이사
정의선, 이동석, 무뇨스 바르셀로 호세 안토니오(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7명
최근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9] 특수관계인으로부터기타유가증권매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626,000
    • -1.47%
    • 이더리움
    • 4,215,000
    • -4.01%
    • 비트코인 캐시
    • 814,500
    • +0.49%
    • 리플
    • 2,778
    • -3.04%
    • 솔라나
    • 183,700
    • -3.92%
    • 에이다
    • 548
    • -4.53%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13
    • -3.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60
    • -5.11%
    • 체인링크
    • 18,250
    • -4.9%
    • 샌드박스
    • 172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