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귀족]현대차 "우리도 니어-럭셔리"

입력 2011-07-15 10:11 수정 2011-07-22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명품브랜드와 손잡고 '제네시스 프라다' 출시…전문매니저 1:1 상담 등 차별화

▲현대차가 1200대 한정 생산하는 제네시스 프라다를 구입하면 특별히 제작한 전용 트레일러가 수송하는 등 출고 때부터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는다.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뛰어든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 고급차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 기아차가 스포티를 향해 달리는 동안 현대차는 ‘니어-럭셔리’를 앞세워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같은 전략은 도요타의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처럼 별도의 프리미엄 브랜드 출범하는 것과 양상이 다르다. 자체 브랜드의 고급화를 통해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와 경쟁한다는 전략이다.

‘모던 프리미엄’을 앞세워 ‘첨단의 기술력과 패션 명가(名家)의 만남’을 내세웠고 첫 번째 주인공이 제네시스와 프라다의 만남이다.

현대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감성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함께 제네시스 스페셜 버전을 개발했다. 1200대 한정 생산될 예정인 새 모델은 전통과 첨단의 만남이라는 주제 아래 시트 한땀 한땀에 프라다의 감성이 녹아들었다.

마케팅 역시 차별화했다. 서울 청담동 복합문화 공간인 비욘드 뮤지엄에 ‘제네시스 프라다’만의 별도 고객상담 장소를 마련했다. 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전문 매니저의 1:1상담 및 시승을 경험할 수 있다. 제네시스 프라자는 출고 때부터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특수제작된 트레일러를 통해 차를 운반한다.

현대차는 고급차 에쿠스에 제네시스 프라다와 같은 맥락의 ‘에르메스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옷 어디서 사세요?…사용 만족도 높은 '패션 앱'은 [데이터클립]
  • "파도 파도 끝이 없다"…임영웅→아이유, 끝없는 '미담 제조기' 스타들 [이슈크래커]
  • 단독 김홍국의 아픈 손가락 하림산업, 6월 ‘논현동 하림타워’ 소집령 발동
  • 마운트곡스發 비트코인 14억 개 이동…매도 압력에 비트코인 ‘후퇴’
  • '최강야구' 니퍼트도 눈치 보는 김성근 감독?…"그가 화가 났다고 생각합니까?"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전세사기 특별법 공방은 예고편?…22대 국회 ‘부동산 입법’ 전망도 안갯속
  • 반도체 위기인데 사상 첫 노조 파업…삼성전자, 경영 악화 심화하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20,000
    • -1.2%
    • 이더리움
    • 5,284,000
    • -2.63%
    • 비트코인 캐시
    • 654,000
    • -0.68%
    • 리플
    • 734
    • -0.41%
    • 솔라나
    • 235,000
    • +0.13%
    • 에이다
    • 641
    • +0.16%
    • 이오스
    • 1,133
    • +0.44%
    • 트론
    • 154
    • +0%
    • 스텔라루멘
    • 150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100
    • -0.29%
    • 체인링크
    • 25,850
    • +2.66%
    • 샌드박스
    • 634
    • +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