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스마트러닝사업 대폭 강화

입력 2011-06-29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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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400~450여개 신규 앱 출시 계획…상반기에만 120개 출시

지난해 10월 모바일 앱시장에 진출한 웅진씽크빅이 올해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400~450여 종을 출시키로 하는 등 스마트러닝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웅진씽크빅은 올 상반기에만 120여종의 모바일 앱을 선보일 예정이고, 하반기에는 전집 토토리 세계명작 시리즈와 반딧불 과학그림책을 비롯해 리스타트 일본어, 중국어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웅진측은 올해 이 분야에서만 50억원의 매출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모바일 앱의 생명주기가 통상 3개월 미만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시리즈 앱 전략을 통해 1차로 출시한 앱이 고객에게 인기를 얻게 되면 곧바로 후속편을 내놓는 등 시장에 기민하게 대응한 전략이 유효했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웅진씽크빅 앱에 대한 시장 반응은 긍정적이다. 지난해 12월에 아이폰용 앱 ‘잉글리시 리스타트 베이직’을 출시한 지 하루 만에 전체 인기 앱 1위를 차지했다. 한 달 반만에 후속편인 ‘잉글리시 리스타트 어드밴스드’를 출시하자 전편과 후속편 모두 판매 순위가 상승했다. 전편의 다운로드 건수도 30% 증가했다.

특히 아이패드용 앱 ‘모두 떨어져요’의 경우 출시 4일만에 한국앱스토어 아이패드 부분의 전체 인기 앱, 인기 유료 교육 앱, 미국 앱스토어의 주목받는 앱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 전세계에서 많이 팔린 영어책인 ‘잉글리시 리스타드’를 아이폰용 앱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올 하반기에는 리스타트 일본어와 중국어를 출시해 시리즈 앱의 효과를 노릴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교육용 콘텐츠를 많이 확보하고 있어서 앱을 만드는데 유리하다”며 “앱 개발 노하우가 쌓이면서 올 하반기에는 더 많은 신규 앱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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