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피플, "연내 2000만 가입자 확보…카카오톡 넘는다"

입력 2011-05-30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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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피플 3.0 업그레이드 및 PC애플리케이션 출시

▲다음 '마이피플' 통합 메신저.
다음의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이 연내 2000만명 이용자를 확보해 모바일 선두주자인 '카카오톡'을 뛰어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30일 오전 서울 신문로 가든플레이스에서 마이피플 3.0 버전과 마이피플 PC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마이피플의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다음은 최근 업그레이드한 마이피플 3.0과 마이피플 PC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으며 연내 2000만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했다.

다음 측이 공개한 이번 업그레이드는 지난 2월 모바일인터넷전화(mVoIP)를 중심으로 한 2.0 버전에 이은 대대적 업그레이드로 이용자드의 사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더욱 심플한 디자인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적용했으며 가로ㆍ세로 모드를 비롯해 친구들의 사진, 생일, 이메일 등의 최신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대화 내용을 다음 메일에 백업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이피플만의 특화된 4가지 벨소리와 10개의 새로운 스킨을 적용했다. 아울러 중복 푸시, 즐겨찾기 등의 기능을 추가했으며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첨부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MS오피스 파일 뷰어 기능을 적용했다.

이밖에도 파일 첨부 용량을 20메가바이트(MB)로 늘렸으며 대화 폰트 크기와 주고받은 사진 섬네일 크기 조절, 사진보기 화면 플리킹 기능 등 세세한 편의 기능도 이번 업그레이드에 적용했다.

한편 다음은 이날 유무선 통합 메신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이피플 PC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다음 메일 주소록에 있는 친구가 마이피플을 사용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추가되고 프로필, 알람소리, 채팅창 등을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50명까지 그룹대화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앞으로도 PC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은 이외에도 감성적인 메시징을 위한 '스티커' 서비스 및 옵트인(사전동의) 방식의 채널 구독서비스 '정보광장'을 곧 마이피플에 적용할 예정이다. 단순한 메시지 서비스를 넘어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다양한 정보를 구독하고 모바일과 스크린 영역을 뛰어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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