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냉장고·드럼세탁기시장 '1위'

입력 2011-02-27 12: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JD Power 브랜드가치 냉장고 6년·건조기 3년·세탁기 2년 연속 1위

▲미국 현지 LOWES 매장에서 직원이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했다.

미국 시장은 소비자들의 보수적 구매성향을 가졌다. 아시아나 유럽권 가전업체의 비즈니스 확대가 힘든 이유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제품의 현지화에 성공했다.

2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 대표 프리미엄 제품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시장점유율은 2007년 첫 진출 이후 △2008년 16% △2009년 28.6% △2010년 36.7% 로 증가했다.

냉장고 전체 시장 점유율에서도 2008년 6.3%에서 2010년 하반기 19.3%를 달성해 시장점유율 1위가 됐다.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은 2008년 8.3%에서 2010년 24.7%로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작년 하반기에는 28%로 시장 1위에 올랐다.

박제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앞으로 현지 라이프 스타일에 충실한 제품과 마케팅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기관 J.D Power는 지난해 미국 시장 내 가전 브랜드 조사에서 삼성전자를 냉장고 6년·건조기 3년·세탁기 2년 연속 1위에 선정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옷 어디서 사세요?…사용 만족도 높은 '패션 앱'은 [데이터클립]
  • 마운트곡스 상환 물량에 움츠러든 비트코인, 13조 원어치 '시한폭탄' 움직였다 [Bit코인]
  • 전장연, 오늘 국회의사당역 9호선 지하철 시위…출근길 혼잡 예고
  • "파도 파도 끝이 없다"…임영웅→아이유, 끝없는 '미담 제조기' 스타들 [이슈크래커]
  • 단독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진흥 직원 절반 '허위출근부' 작성
  • 새 국회 '첫' 어젠다는…저출산·기후위기 [22대 국회 개원]
  • [종합] 뉴욕증시, 美 국채 금리 급등에 얼어붙은 투심…다우 400포인트 이상↓
  • 육군 훈련병 사망…군, 얼차려 시킨 간부 심리상담 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5.30 13:3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22,000
    • -0.45%
    • 이더리움
    • 5,253,000
    • -1.76%
    • 비트코인 캐시
    • 649,500
    • -0.76%
    • 리플
    • 730
    • -0.14%
    • 솔라나
    • 236,000
    • -0.67%
    • 에이다
    • 630
    • -1.56%
    • 이오스
    • 1,132
    • +0.27%
    • 트론
    • 155
    • +0.65%
    • 스텔라루멘
    • 149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200
    • -0.29%
    • 체인링크
    • 25,880
    • +1.49%
    • 샌드박스
    • 622
    • -1.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