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키워드’ 광고 시작

입력 2010-09-06 08: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웹과 모바일에 동시 노출...광고 효과 '극대화'

스마트폰 이용자 층의 저변 확대로 모바일 광고가 새로운 광고 채널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키워드 광고에 박차를 가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키워드 광고 상품인 ‘프리미엄링크’ 광고를 모바일웹(m.daum.net)을 통해 동시에 노출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6일부터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다음 모바일 검색광고.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모바일웹 배너 광고를 선보인 다음은 이번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통해 기존 광고주들에게 모바일 광고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인식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의 ‘모바일 키워드’ 광고는 모바일웹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프리미엄링크’ 광고로 클릭스의 시스템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돼 검색 키워드당 1개씩 노출된다. 또한,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들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위해 제목, 설명, 전화번호, URL의 순서로 노출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은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당분간 기존 키워드 광고주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무료 제공 기간 동안 다음은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기존 광고주들은 새로운 광고 플랫폼인 모바일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용 세일즈마케팅본부장은 “이번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통해 다음은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바일을 포함해 디지털뷰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해 광고주의 니즈에 부합하는 동시에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상품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정신아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7] [기재정정]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30명서 연 1천만 장 뚝딱"…도심 속 현대카드 '비밀 기지' [가보니]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85,000
    • +0.71%
    • 이더리움
    • 4,379,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811,000
    • +2.14%
    • 리플
    • 2,862
    • +1.78%
    • 솔라나
    • 190,600
    • +1.06%
    • 에이다
    • 567
    • -0.7%
    • 트론
    • 417
    • +0.48%
    • 스텔라루멘
    • 326
    • +0.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60
    • +1.37%
    • 체인링크
    • 18,970
    • +0.05%
    • 샌드박스
    • 179
    • +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