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해외 진출전략 설명회 지방에서 개최

입력 2010-07-08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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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8일부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지방순회

지방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OTRA가 지난 3월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 지방순회 해외진출전략 설명회를 시작했다.

8일 부산 벡스코에서 시작된 이번 설명회는 9일에는 대구(Exco), 12일에는 대전(리베라호텔), 13일에는 광주(DJ 센터) 등 지방 주요 산업 거점도시를 순회하며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는 최근 거시 경제 이슈, 신흥시장 진출 전략과 해외 마케팅 활용방안 등 총 6개 주제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전반부에는 KOTRA 지역전문가들이 유럽발 경제위기 및 대응방안과 중국 내륙 내수시장 진출 전략, 거대 신흥 시장 인도와 비즈니스 기회, 중동 유통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강연하며, 후반부에는 인터넷 해외마케팅 활용방안, 중소기업에 맞는 IT, SW 해외 진출 전략이 소개된다.

이는 우리 중소기업들의 정보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KOTRA의 해외마케팅 협력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중소기업 수출 지원 대책도 안내한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는 모조품과 진품 100여점이 비교 전시된 '소규모 모조품(짝퉁) 전시회'가 열려, 지식재산권 보호에 취약한 지방 수출기업의 주의를 환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 KOTRA 본사에서 개최된 모조품 전시회는 500여명이 관람할 정도로 우리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KOTRA 곽동운 해외마케팅 본부장은 "지방 중소기업들은 생생한 해외시장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많다"며 "KOTRA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지방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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