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사상 최대 실적 갱신

입력 2010-02-10 11: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0년 매출액 301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제시

게임빌은 9일 국내 모바일게임 업계 최초로 당기순이익 1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게임빌은 2009년 4분기에 매출액 91억원, 영업이익 54억원, 당기순이익 47억원을 기록했으며 2009년 연간 실적에 있어서도 매출액 244억원, 영업이익 136억원, 당기순이익 118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각각 59%, 118%, 124% 성장해 국내 모바일게임 업계 최초로 당기순이익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2009년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 역시 전년도의 41%와 34%에 비해 크게 상승한 56%와 4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글로벌 오픈 마켓 진출로 확대되고 있는 해외 부문 역시 주목할 만 한 성장세를 거뒀으며, 2008년에 연결 기준으로 14억원을 기록했던 해외 매출액은 2009년에 연결 기준 36억원을 기록하며 미국 법인 첫 흑자 전환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와 같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둔 배경으로 간판 타이틀인 '2009프로야구', '2010프로야구'의 최고 흥행과 함께 '제노니아2', '절묘한타이밍2', '놈ZERO', '정통맞고2010' 등 기존 시리즈 작의 지속적인 인기, 그리고 '하이브리드', '문질러', '뮤직팩토리' 등 신규 타이틀의 흥행 성공과 주요 타이틀의 글로벌 오픈 마켓 진출 성공을 들었다.

게임빌 최고재무책임자(CFO) 이용국 부사장은 "최근 모바일게임 산업 환경이 급변하면서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창립 10주년일 맞이한 게임빌이 지난 10년 동안 모바일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발 빠른 대응으로 성장 모멘텀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빌은 스마트폰 보급 확산, 무선 인터넷의 활성화 등으로 모바일게임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010년 가이던스로 매출액 301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136억원을 제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미끄러진 비트코인, 금리 인하 축소 실망감에 6만6000달러로 하락 [Bit코인]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00,000
    • -0.12%
    • 이더리움
    • 5,042,000
    • +1.94%
    • 비트코인 캐시
    • 609,000
    • +1.08%
    • 리플
    • 696
    • +3.11%
    • 솔라나
    • 204,600
    • +0.29%
    • 에이다
    • 583
    • +0%
    • 이오스
    • 932
    • +0.65%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39
    • +1.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100
    • -0.21%
    • 체인링크
    • 20,830
    • -0.76%
    • 샌드박스
    • 542
    • +0.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