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TV홈쇼핑ㆍ온라인쇼핑 등 브랜드 통합

입력 2009-10-2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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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SHOP' 출범으로 종합 온라인 유통채널 발돋움

GS홈쇼핑이 내달 1일부터 TV홈쇼핑(GS홈쇼핑), 인터넷쇼핑(GS이숍), 쇼핑 카탈로그 등 그동안 개별적으로 사용하던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하는 'GS SHOP'(하단 그림 참조)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GS홈쇼핑은 이 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통합브랜드 출범 기념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GS홈쇼핑의 모든 채널 브랜드는 GS SHOP으로 통일되며, 인터넷쇼핑몰 GS이숍도 도메인 주소를 'www.gsshop.com'으로 변경한다"고 설명했다.

통합브랜드 출범 배경과 관련 허태수 GS홈쇼핑 대표는 "이미 TV홈쇼핑과 인터넷종합몰, 카탈로그 등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하지만 개별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데 몰두하던 것에서 벗어나 고객의 더 나은 쇼핑을 돕기 위해 모든 판매 채널이 서로 협력키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GS홈쇼핑과 거래하는 중소 협력업체에게 보다 강력한 판매 경로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인터넷과 카탈로그 입점 업체에게 TV채널 이용 기회를 확대하고 생방송 시간에 제약을 받는 TV 입점 업체에게 인터넷과 카탈로그 등 복합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살펴보면 GS SHOP의 알파벳 'O'를 괄호 '()' 형태로 표기, GS SHOP이 지향하는 핵심가치인 'Real(진정성)'이 괄호 안에 담겨 있음을 형상화한 것이다.

Real(진정성)은 GS SHOP의 새로운 기업 정신을 응축한 단어로 고객에게 진정으로 가치가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식과 포장을 걷어내고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에 따라 GS홈쇼핑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출연해 상품을 분석하는 '5인5색', 실험 카메라를 동원해 상품의 면모를 객관적으로 조명하는 '어떻게(How)' 등 기존 홈쇼핑의 관행을 깬 7개의 파격적인 TV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신설 프로그램은 구매를 강요하는 판매 방식 대신 재미와 함께 객관적인 정보를 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읽을거리와 함께 상품을 제안하는 e쇼핑몰과 쇼핑 카탈로그도 함께 선보여 명실공히 새로운 브랜드의 출범이 명칭(이름)과 로고(얼굴)뿐 아니라 실체(몸)까지 아우르는 총체적인 변화를 꾀한다.

허 사장은 "국내 홈쇼핑 산업은 외형 면에서 크게 발전했지만 우물 안 경쟁과뻔한 판매방식에 머물 경우 미래는 없다"며 "통합 브랜드 출범을 계기로 사업의 모든 부분을 새롭게 해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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