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협업 상품이 나온다.
4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협업 상품은 총 12종이다. 춘식이와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아이템인 3레벨 헬멧, 프라이팬, 낙하산 등을 착용하거나 활용한 모습으로 재해석됐다. 중형 인형과 키링 인형을 비롯해 LED 피규어, 머그컵, 먼지털이, 차량용 송풍구 피규어 등도 마련됐다.
협업 상품은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판매된다. 오프라인에서는 펍지 성수를 비롯해 전국 카카오프렌즈 직영 스토어, 대리점, 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이번 협업을 테마로 한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주요 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들이 만나 서로 다른 팬덤을 연결하는 라이프스타일형 컬래버레이션으로 기획됐다”면서 “배틀그라운드 특유의 세계관과 상징적인 요소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접목해 게임 팬과 캐릭터 팬 모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