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로직스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외신들의 잇따른 찬사에 상승세다. 배터리팩 공급이 부각된 것으로 해석된다.
19일 오전 11시 7분 현재 파워로직스는 전 거래일 대비 280원(5.56%) 오른 5320원에 거래됐다.
해외 매체들은 현대차그룹과 그룹의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가 최근 'CES 2026'에서 공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를 잇따라 호평했다.
미국 AP는 보스턴다이내믹스가 CES에서 아틀라스를 처음 공개한 점을 언급하며 "현대차그룹이 사람처럼 생기고, 사람 대신 일하는 로봇을 만들기 위한 경쟁에 박차를 가했다"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CES 2026에서 공개된 주요 로봇들을 소개하는 기사에서 아틀라스의 방수기능과 배터리 자동 교체 기능을 거론하며 "올해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오랜 테스트를 거친 아틀라스가 세련된 제품으로 거듭나는 해"라고 밝혔다.
프랑스 보도채널 유로뉴스도 "처음으로 공개 시연된 아틀라스는 더는 프로토타입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며 "현대차그룹이 아틀라스를 통해 인간의 육체적 작업을 줄여주고, 신체적 부담을 경감시켜 인간-로봇 협업환경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디일렉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보스턴 다이내믹스로부터 스팟2에 들어갈 배터리 납품을 의뢰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170(지름 21㎜, 높이 70㎜) 규격 원통형 배터리가 사용되고, 대당 수십개의 배터리 셀이 탑재된다. 배터리 팩은 파워로직스가 담당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월 100대 규모로 양산할 계획이다. 스팟2의 대당 가격은 옵션에 따라 1억원 안팎으로 추정된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