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수요가 높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오리·거위털 충전재를 사용하는 패딩 가격의 양극화가 나타나고 있다.
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올해 특급호텔들이 내놓은 케이크 가운데 최고가는 서울신라호텔의 화이트 트러플(송로버섯) 케이크 ‘더 파이니스트 럭셔리’로 50만 원짜리다. 지난해 선보인 블랙 트러플 케이크(40만 원)보다 10만 원 더 비싸다.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비싸더라도 특별한 케이크를 찾는 수요를 겨냥해 특급호텔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제품이다. 올 연말 호텔업계에서 출시된 고가 케이크 가격은 대체로 30만 원을 웃돌면서 점점 더 비싸지고 있다.
올해 선보인 주요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뤼미에르 블랑슈’ 케이크(38만 원) △웨스틴조선 서울 ‘골든 머랭 트리’ 케이크(35만 원) △롯데호텔 ‘오너먼트 케이크’(30만 원) △포시즌스 호텔 ‘다이아몬드 포시즌스 리프’(30만 원) 등이다.
일각에서는 가격이 과도하게 비싸다는 지적이 나오지만, 호텔업계에서는 특별한 케이크를 원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는 차원이라는 입장이다.
패딩 가격도 고가와 저가의 차이가 매년 벌어지는 모양새다. 비싼 패딩의 대명사로 불리는 몽클레어 패딩 가격은 500만 원을 훌쩍 넘는다.
코오롱스포츠의 인기 제품 ‘안타티카’는 여성 롱다운 제품의 정가가 지난해 99만 원에서 올해 110만 원으로 인상됐다. 노스페이스 대표 제품 ‘1996 레트로 눕시 다운 재킷’의 정가는 지난해 39만9000원에서 올해 41만9000원으로 비싸졌다. 패션업계에서는 패딩 가격 인상 이유로 고어텍스 원단과 지퍼 등 부자재 가격 상승을 꼽았다.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들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강조한 패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스파오의 대표 상품 ‘베이직 푸퍼’는 지난해와 가격이 같은 6만9000원에 출시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패딩 가격대를 6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구성하며 지난해보다 소폭 인하했다. 남성 코듀로이 푸퍼는 지난해보다 약 20% 가격을 낮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