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5일까지 경기 부천시 중동사랑시장 협동조합 밀키트 상품 17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부천 중동사랑시장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전국 각지의 먹거리 상품을 판매하는 배민 택배 커머스 서비스 ‘배민 전국특가’에서 진행된다. 부천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중동사랑시장 특화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넓히고 매출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판매 품목은 △추억의 떡볶이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주꾸미 볶음 △자연함박 한우 스테이크 △자연함박 오리지널 △자연함박 매운맛 △우삼겹 된장찌개 △돼지 묵은지 김치찌개 △고등어 무조림 △꽃게 매운탕 등 총 17종 35개 상품이다.
배민은 판매 기간 동안 최대 70%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한 쿠폰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할인 쿠폰과 별도로 기간 한정 자연함박 상품은 특가로 판매한다. 모든 상품은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해 준다.
앞서 배민은 10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부천 중동사랑시장과 협력 개발한 밀키트를 판매했다. 그 결과 전월 같은 3~4주차(9월 14~27일) 대비 기획전 2주간 매출이 약 60배 급증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전통시장의 특색을 살린 상품들이 배민 앱을 통해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 증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