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올 한 해 주요 사업 성과를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2025년 캠코 성과공유회 국민투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투표는 이날부터 28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이번 투표는 캠코가 지난 1년간 수행한 주요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체감도 높은 신규 추진 과제 발굴 및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표 대상은 △AI·디지털 전환 △ESG·안전 △적극행정 △민·관·공 협업 △규제개선 등 5대 정책 키워드에 부합하는 우수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건이다.
국민 누구나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10건의 후보 중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3건을 선택하면 된다. 캠코는 이번 국민투표 결과와 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 평가를 합산해 대상(1건), 최우수상(2건), 우수상(2건), 장려상(5건)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2월 중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캠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희진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국민투표는 올해 캠코가 추진해 온 공공서비스 혁신 성과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가받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