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은 물론 풀다이닝 서비스 제공
미국서도 통한 판매율 1위 ‘뿌링클’ 및 현지화 메뉴 판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뉴저지주와 조지아주에 새롭게 가맹 계약 체결을 완료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bhc에 따르면 내년 회사는 미국 6호점이자 네 번째 가맹점인 ‘bhc 뉴저지 포트리점’을 1월에 신규 오픈한다. 포트리는 뉴저지의 주요 거주지이자 한인 커뮤니티가 잘 발달한 곳으로 생활형 상권이 밀집됐다. 조지 워싱턴 다리를 통해 뉴욕 맨해튼과도 직접 연결된다.
뉴저지 주 매장은 약 89.26㎡(27평) 규모로, 테이크아웃 수요가 많은 현지 상황을 반영해 주방 내 조리와 메뉴 포장, 픽업으로 이어지는 현장 동선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매장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주문 및 픽업이 가능한 카운터를 운영할 방침이다.
2월에는 조지아 주 귀넷 뷰포드에 미국 7호점을 오픈한다. 귀넷 카운티는 조지아 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고, 명문 학교가 위치하는 등 좋은 학군으로 유명해 한인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 있다
신규 매장에서는 미국 시장에서도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bhc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은 윙과 텐더로 구성된 콤보 메뉴를 판매할 예정이다. bhc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소스도 선택 가능하다.
동시에 테이크아웃이 용이하고 취식이 간편해 기존 미국 매장들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그니처(뿌링클) 샌드위치’ 등 현지화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브라이언 bhc 미국 법인장은 “K콘텐츠와 K푸드 열풍에 미국 현지 한인들은 물론, 외국인들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과 선호하는 외식 형태, 입지적 특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며 미국 시장 확대 및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지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bhc는 현지 점포를 빠르게 확장 중이다. 새롭게 오픈 예정인 이번 매장 외에도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내 직·가맹 5개 점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