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LCC 부문 9년 연속 1위

입력 2025-11-11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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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송명익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11일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송명익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서비스 품질 1위를 9년째 이어가며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다.

에어부산은 1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LCC 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에어부산은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8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업계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 1위를 차지했다.

2007년 창립 이후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을 핵심 가치로 삼아온 에어부산은 올해 창립 18주년을 맞아 서비스 품질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 5월 국토교통부의 ‘2024년 항공운송서비스 평가’에서는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부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정시 운항 부문에서도 9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

국내 LCC 가운데 유일하게 공항 라운지를 운영하는 에어부산은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 이전과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이전을 통해 고객 수속 환경을 개선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을 믿고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은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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