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S한양은 충청북도 청주시 주택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청주 홍골 사전모집형 민간임대사업 시공예정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홍골공원개발이 추진 중인 민간공원특례사업의 일환이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6-7번지 일원 비공원시설 부지에 지하 3층~지상 29층, 7개동 총 921가구의 장기민간임대주택을 건립하고, 10년 운영 후 분양하는 사업이다.
단지가 위치한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은 청주시 내에서도 교육과 교통 등 주거환경이 탁월한 입지로 평가받는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4㎡ 타입으로 구성되며, 최고급 단지지만 주변 유사 단지와 비교해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임대주택 형태로 공급돼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전매와 양도가 자유로워 실거주자는 물론 투자 수요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상당수의 사전 입주자가 모집된 상태며, 사전모집자에게 10년 후 현재의 모집금액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을 부여한다.
BS한양은 사전 입주자가 모집된 이후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미분양 등의 리스크가 없는 안정적인 사업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주지역 주거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