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입력 2025-11-03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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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가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람상조)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가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람상조)

보람상조가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보람상조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결과라는 설명이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며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의 신뢰도와 프리미엄 가치를 평가한다. 브랜드 성과, 서비스 만족도, 미래가치, 고객 신뢰도 등을 종합 심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에는 보람상조를 비롯해 페덱스, 우리들병원, 하나손해보험 등 산업별 우수기업들이 함께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이후 ‘가격정찰제’, ‘고인전용 리무진’, ‘사이버추모관’, ‘LED 영정사진’ 등 상조업계 최초의 혁신 서비스를 도입하며 서비스의 표준화를 주도해왔다. 현재 약 6000여 명의 상조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과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운영하며 상조서비스의 전문성과 신뢰를 갖춘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모기업 보람그룹을 통해 상조를 넘어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시간의 퀄리티를 높이는 라이프 큐레이터라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건강·편의·레저·반려동물·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넓혀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메가스터디교육과 제휴해 회원 자녀의 학습을 지원하고 법무법인 세종과의 협력해 고객 생애 전반의 법률·세무·회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편의 분야에서는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 및 주차전문기업 ‘하이파킹’과 협력해 생활밀착형 서비스도 선보인다. 레저부문에서는 골프·파크골프 여행패키지 상품을 준비중이다.

또한 그룹사를 통해 장례브랜드 ‘스카이펫’, 생체보석 브랜드 ‘비아젬·펫츠비아’, 헬스케어 브랜드 ‘닥터비알’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라이프 큐레이션을 구체화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신뢰로 꾸준히 쌓아올린 브랜드 가치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 전반에서 감동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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