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기획-개발-생산-유통’ 밸류체인 내재화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대를 기록했다.
22일 에이피알은 2021년 3월 첫 번째 제품인 ‘더마 EMS 샷’ 출시 이후 약 4년 6개월 만에 지난달 기준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홈 뷰티 디바이스 수요 확대와 K뷰티의 글로벌 인기 상승과 함께 최근 판매 추이는 더욱 빨라지는 추세라는 게 에이피알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성과는 지난해 말 3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불과 9개월 만에 200만 대가 추가 판매된 것이다. 6월 400만 대 기록 후로도 3개월 만에 100만 대가 추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 성과도 유의미한데, 에이지알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대 중 해외 매출 비중은 절반을 넘어섰으며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뚜렷했다.
에이피알은 소비자 체험을 기반으로 한 신뢰 구축을 공고히 하기 우해 국내외 소비자 접점 강화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국내 플래그십 운영을 강화하는 한편,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참가와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의 팝업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