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투자증권은 ‘2025 대한민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대상’에서 금융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 등 3개 플랫폼을 출품해 1차 정량평가와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을 기준으로 한 2차 정성평가를 거쳐 금융 부문 대상을 받았다.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LIFE Portfolio)’는 ‘Grow Your Life-Ability’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금융생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제공한다. 퇴직연금을 쉽게 설명하는 ‘미래설계 NOW’, 최신 금융 이슈를 다루는 ‘요즘금융’,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요약한 ‘Report Times’ 시리즈 등 차별화된 콘텐츠 1만여 개를 게재했으며, 누적 방문자 수는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은 블로그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재구성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미래설계 NOW’ 시리즈를 재구성한 PDF 단행본 4편을 배포하는 이벤트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유튜브 채널 ‘한화투자증권’은 애널리스트, 세무사, PB 등 전문가가 직접 출연하는 투자 정보 영상을 꾸준히 선보이며 현재 구독자 19만 명 달성을 앞두고 있다.
박경대 한화투자증권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이번 수상은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삶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