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증권은 친환경 캠페인 ‘그린레이스 모아모아 챌린지’가 1000만 포인트 목표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6월부터 4개월간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일상 속에서 탄소 저감 활동 3291건에 참여하며 친환경 실천에 동참했다.
올해는 참여 범위를 넓히기 위해 ‘모아Ⅰ’과 ‘모아Ⅱ’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모아Ⅰ’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저탄소 상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등 25개 항목을 실천하면 포인트로 적립되는 방식이며, ‘모아Ⅱ’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의 ‘모아 플랫폼’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인증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적립된 포인트는 총 1000만 원의 기부금으로 환산돼 환경재단에 전달된다. 기부금은 꿀숲벌숲 조성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모여 더 큰 변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보증권은 연말까지 여의도 공원 생태 보호 활동과 플로깅, 자원 재순환 프로그램 등 다양한 ESG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