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모바일 상품권 1위 '스타벅스 커피쿠폰'

입력 2025-10-03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초,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내 고객들이 바에 앉아 음료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초,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내 고객들이 바에 앉아 음료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추석을 맞아 기업들이 임직원·고객에게 가장 많이 선물한 모바일 상품권은 ‘스타벅스 커피쿠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KT알파에 따르면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 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를 통해 추석 연휴 전 5영업일간 발송된 모바일 상품권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4% 증가했다.

상품별 발송량에서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이 전체의 27.7%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16.7%), 신세계·이마트 상품권(12.5%), 메가MGC 커피쿠폰(9.7%), GS25·CU 편의점 금액권(8.8%)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메가MGC 커피쿠폰은 지난해보다 발송량이 약 3배 증가했다. KT알파는 경기 불황 속 합리적 가격대의 대안으로 수요가 늘어난 결과라고 분석했다.

올해 3월 출시된 ‘5대 유통 통합 상품권’도 상위 10위 안에 포함됐다. 해당 상품권은 신세계·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중 한 곳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KT알파는 “올해 추석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은 지난 설 명절 대비 약 95% 증가했다”며 “추석이 설보다 선물 수요가 큰 데다, 올해 연휴가 최장 열흘로 길었던 점이 수요 증가를 이끌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946,000
    • +1.34%
    • 이더리움
    • 4,356,000
    • -0.59%
    • 비트코인 캐시
    • 814,000
    • +4.09%
    • 리플
    • 2,855
    • +1.21%
    • 솔라나
    • 189,500
    • +1.83%
    • 에이다
    • 573
    • +0.7%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28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60
    • +0.44%
    • 체인링크
    • 19,070
    • +1.27%
    • 샌드박스
    • 181
    • +2.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