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가 공식 창호 대리점의 비교 견적을 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공이 가능한 온ㆍ오프라인 연계(O2OㆍOn-line to Off-line) 플랫폼을 선보였다.
KCC는 공식 창호 전문 네트워크 ‘이맥스 클럽(Emax Club)’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스마트 견적 시스템 △이맥스 클럽 및 대리점 안내 △제품 정보 △시공 사례 등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한다.
핵심 기능인 스마트 견적 시스템은 '역경매' 개념을 도입해 클릭 한 번으로 비교 견적이 가능하다. 고객이 건축물의 평수, 주거 형태, 시공 일정 등 조건을 입력하면 해당 권역 내에 있는 이맥스 클럽 대리점들이 온라인 견적을 제공하고, 상담 및 계약까지 가능하다.
또한 대리점 및 제품 정보, 시공 사례, 창호 교체 후 관리 방법이나 단열·차음 성능을 오래 유지하는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KCC는 어렵고 복잡했던 창호 구매 과정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 대리점에는 영업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창호 시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이맥스 클럽 대리점의 전문성과 경쟁력도 지속 강화해 나간다. 특히 올해부터는 현장 중심의 체험 교육을 위한 전용 설비에 3억 원을 투자하고 교육 횟수와 일정을 확대하는 등 교육을 통한 대리점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KCC와 대리점 간 품질 협약을 체결해 본사는 우수 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대리점은 정품 사용과 시공 기준을 준수하는 상호 책임 체계를 구축했다.
KCC 관계자는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투명한 가격 비교와 맞춤형 상담은 물론, 실제 구매 과정 전반에서의 편의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창호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