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에서 297만 명의 고객정보가 유출되자 카드 해지·탈회를 요청하는 고객이 잇따르고 있다. 롯데카드는 카드를 해지하거나 탈회하더라도 적립된 포인트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9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고객정보 유출 사실이 알려진 뒤 기존 회원들은 카드 해지와 탈퇴 절차에 나서고 있다.
롯데카드 측에서도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해지와 재발급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다만 탈회의 경우에는 미결제 잔액, 잔여 포인트 안내 및 사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 상담원과의 통화 후 가능하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고객이 탈회를 하더라도 롯데멤버스에 가입돼 있으면 잔여 포인트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는 롯데그룹의 멤버십 서비스를 관리하는 기업으로 롯데카드에서 신용카드를 발급할 경우 자동 가입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탈회 이후에도 카드 포인트 이용이 계속 가능하다"며 "롯데카드 제공 엘포인트의 경우 롯데멤버스 회원이면 탈회 이후에도 롯데멤버스 제휴사에서 계속 사용 가능하고 카드 결제대금 납부에 사용하거나 캐시백 입금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그 외 제휴사 포인트 또는 항공사 마일리지는 롯데카드 탈회와 무관하게 제휴사 운영 방침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해킹 사고와 관련해 정보유출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보상 방침을 밝힌 상태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전일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롯데카드에서 전액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