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은 공식 홈페이지의 정보통신 접근성(웹접근성·Web Accessibility)과 모바일 앱 접근성(Mobile Accessibility)의 품질인증을 모두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한국디지털접근성진흥원이 부여했다.
접근성 인증은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을 준수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전문가 심사와 장애유형별 사용자 심사를 거쳐 평균 점수가 90점 이상일 때 품질 마크가 주어진다.
대한항공은 2021년부터 홈페이지에 대한 웹접근성 인증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왔다.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은 이번이 국내 항공사 최초 사례다. 이를 통해 시각·청각·지체 등 다양한 장애를 가진 이용자와 고령층도 대한항공의 디지털 서비스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것은 모든 고객에게 평등하고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려는 지속적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