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디자인·VMD·생산·영업·마케팅·CRM 등 참여

생활문화기업 LF가 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중심으로 패션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자사 쇼핑 환경의 DX를 가속화 한다는 취지다.
LF는 최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1회 ‘2025 생성형 인공지능(AI) 업무혁신 챌린지’를 개최했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실무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나아가 이를 시범 프로젝트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기획과 디자인, 생산, 영업, 마케팅, VMD, CRM 등 여러 직무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모했다. 18개 팀이 참여하면서 AI 기반 디자인 도출, 모델 가상 피팅 이미지 생성, 수요 예측 최적화 등의 아이디어가 제출됐다.
지난달 28일 ‘베스트 아이디어’로 선정된 세 가지 아이디어는 △이미지&키워드 기반 사내 데이터 검색 시스템 개발 △AI를 활용한 영상 컨텐츠 제작 고도화 △LF몰 사이즈 오류값 필터 개발 등으로 이를 포함한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업무에 시범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LF는 브랜드 차원에서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LF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AI 콘텐츠 릴리즈, AI 모델 활용 등으로 커뮤니케이션 DX를 강화하고 있으며 컨템포러리 남성 브랜드 ‘알레그리(ALLEGRI)’는 AI 기반 화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