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 한우 간짜장 전문점 '풍○'를 찾아간다.
13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한우 간짜장 전문점 '풍○'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서울 송파구 위례 인근 맛집으로 불리는 '풍○'에서는 한우채끝 간짜장이 대표 메뉴다.
이곳에서 한우채끝 간짜장을 주문하면 사장님이 가게를 나가버린다고 한다. 바로 옆에 있는 정육점에서 한우를 사오는 것. 조금이라도 신선한 고기를 사용하기 위해 일부러 이렇게 한단다. 이렇게 정육점에서 막 사온 한우채끝이 듬뿍 들어간 간짜장은 그야말로 별미다. 양파와 각종 채소와 한우채끝을 섞어 춘장에 볶아낸 간짜장에 튀기듯이 부쳐낸 계란후라이까지 올리면 비주얼만으로도 군침이 도는 한우채끝 간짜장이 완성된다. 면발도 탱글하고 불향도 감돌고 한우채끝살은 입안에서 녹는다.
이곳의 왕덕위 주방장은 평범한 간짜장에 변화를 주고자 채끝살을 올리는 방식을 택했다고 한다. 채끝살의 육향을 살리기 위해 직화에 가까운 센 불에 구워내고 고기의 식감을 돋보이게 하고자 양파의 양을 넉넉히 더했다고 한다.
이 밖에도 튀김과 소스 맛이 뛰어난 유린기도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메뉴라는데.
'풍○'를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원래 짬뽕을 더 좋아하는데 이집에서는 간짜장이 맛있어서 간짜장만 먹게 되더라.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더 오고 싶은 식당이다"라고 칭찬했다. 또다른 네티즌은 "유린기는 아몬드가 같이 튀겨져 고소한 맛이 좋았다. 새콤한 소스에 푹 적셔먹으니 맛있었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우채끝 간짜장 맛집 '풍○'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3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