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2분기 매출 891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27%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5%다.
안다르는 이번 실적에 대해 독자 개발 원단을 필두로 한 제품 경쟁력과 카테고리 확대가 국내외에서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자체 개발한 원단 적용 제품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했다는 설명이다.
자체 온라인몰 외에도 전국 7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방문자별 평균 구매액이 크게 신장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비중이 높은 매장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국내를 넘어 일본과 싱가포르, 호주 등 고소득 국가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진출 시장에서의 선전도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6월 한 달 동안에만 일본 온라인 스토어는 판매액 20억 원을 돌파했고, 같은 기간 싱가포르에서도 온·오프라인 판매액 12억 원을 기록했다. 서구권에서는 5월 처음 진출한 호주 웨스트필드 시드니 매장이 6월 한 달 판매액 3억 원을 넘겼다.
안다르는 이런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싱가포르 대표 복합 쇼핑몰 ‘비보시티’에 3번째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일본에도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적극 검토 중이다. 서구권으로는 호주에 이어 미국 시장도 올 3분기 중 본격 론칭을 준비 중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꾸준한 제품 연구개발(R&D) 투자와 카테고리 다각화로 안다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소득 국가 중심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전략적으로 지속한 것이 최대 실적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