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11일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연금레터’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본인 인증을 마친 뒤,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퇴직연금 자산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내 내용은 ‘이달 체크’와 ‘수익·운용 정보’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이달 체크’에서는 △자동이체 △상품 만기 △입금 예정 상품 안내 △현금성 자산 운용 △디폴트옵션 안내 등 5가지 맞춤 알림과 월별 거래 요약 자료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만기 도래 상품이나 예정 입금 내역을 미리 확인하고, 우리WON뱅킹과 연동된 기능으로 자동이체 연장, 만기 예약, 보유 상품 변경 등의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수익·운용 정보’는 수익률 변동 추이와 자산 운용 현황을 직관적인 그래프 형태로 제시해 고객이 한눈에 자산 변화와 운용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투자 방향을 재점검하거나 필요에 따라 상품 구성 조정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퇴직연금 수익률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손쉽게 자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소중한 노후 자산 가치를 높이고, 안정적인 자산 운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